본문 바로가기

건강 케어

[갱년기] 여성 좋은 식품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리케어 입니다. 


갱년기 여성에 좋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폐경과 함께 찾아오는 여성 갱년기는 쉽게 얼굴이 붉어지고, 필요 이상의 식은땀을 흘리거나 우을한 증상이 나타는 것을 말하는데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는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갱년기 여성은 필요이상의 식은땀을 흘리거나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ㅣ콩

콩에는 다향의 '이소플라본' 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해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를 유도하는 역할을 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도 불립니다. 또한 콩은 갱년기에 자주 나타날 수 있는 요실금 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도 있어 냉증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콩은 요실금 증상 개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ㅣ우유

우유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뇌혈관 장벽을 통과해 뇌신경세포에 들어가 세로토닌 신경전달물질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우유를 마시게 되면 불면증, 우울증, 불안감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트립토판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귀리와 달걀, 생선,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불면증, 우울증, 불안감 개선에 도움을 주는 우유

 

ㅣ자두

자두는 폐경기 여성의 뼈 미네랄 밀도를 향상하고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주며, 항산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도 풍부해 각종 만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미네랄이 다량함유된 자두

 

ㅣ석류

석류의 성분 중 '타닌'은 갱년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과 동맥경화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석류

 

ㅣ칡

칡은 열량이 적으며, 지방이 거의 없어 여성에 좋은 식품에 해당합니다.
칡에 함유된 '다이드제인'성분은 갱년기 여성의 뼈를 튼튼하게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열량이 적고 지방이 거의 없는 칡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그리고 건강한 식품 섭취로 갱년기를 이겨내 봅시다.

감사합니다.

모리케어 였습니다. 




반응형